- 동북아 물류의 전초기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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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중국 산업벨트와 최단거리에 위치한 대중국 교역항
- 동남아, 일본, 러시아, 미국을 연결하는 최고, 최다의 항로보유
- 수도권 및 중부권의 물류 거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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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국내 경제권의 50% 이상 차지하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 대전까지의 반경이 80km 이내 위치 물류비의 획기적 절감
- 경부, 서해안, 동서 고속도로, 국도 6개선, 철도 및 항만의 거미줄 연계
- 각종 산업단지 및 종합물류단지등과의 산업벨트화 형성
- 최고의 서비스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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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상시 입출항 가능
- 24시간 항만 하역 운영 체계
- 상시 항만 운송 관련 서비스 제공
- 육상 운송비용 절감
지역 | 수원 | 천안 | 청주 | 대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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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륙 운송 요금 |
평택항 | 267,000 | 258,000 | 572,000 | 429,000 |
인천항 | 305,000 | 459,000 | 572,000 | 620,000 | |
부산항 | 1,090,000 | 760,000 | 738,000 | 697,000 |
- 화물입출항비용 절감
구분 | 평택항 | 부산항 | 인천항 | 비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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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테이너(외항) | 2,600 | 4,200 | 4,200 | 원/TEU | |
일반화물 | 입항 | 184 | 323 | 306 | 원/톤 |
출항 | 114 | 192 | 192 |
- 터미널 배후 자유무역지역 지정
- 기대효과 : 물동량 640,000 TEU 창출
구분 | 평택항 | 부산항 | 인천항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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면적 | 1,428천㎡ (43만평) |
1,223천㎡ (37만평) |
1,851천㎡ (56만평) |
4,502천㎡ (136만평) |
완공시기 | 2010년 | 2015년 | 2020년 |